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헷갈리는 기내반입 금지 물품 총정리

by my-life-happy2 2022. 12. 26.

기내 반입 물품 안내

간혹 가다 비행기에 탑승할 때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물건 중에 가지고 타도 되는지 궁금했던 품목들이 있으셨을 겁니다. 보조배터리 기내 반입이 되는지 노트북과 물은 가지고 타고 되는지 등 여행가방을 챙기는 도중에 생기는 의문을 여기서 한 번에 해결하실 수 있도록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기내반입 금지

 

기내 반입 금지 혹은 가능한 물품

국내선과 국제선의 기준이 달라 혼란스럽다거나 기내와 위탁수하물의 반입이 가능한지 여부가 다른 부분이 많아 헷갈려 잘못 챙겨갔다 낭패를 보시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사전에 어떤 물건이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지 꼭 확인하고 짐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의 경우에는 폭발의 위험성보다는 화재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기내 반입은 가능하지만 위탁 수하물로는 반입이 금지되어 있는 품목입니다.

 

100(wh) 이하 :  5개까지 기내 반입이 가능

100(wh) 초과 ~ 160(wh) 이하 : 항공사 승인 후 2개까지 가능

160(wh) 초과 또는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 반입 금지

 

액체·겔류 화장품(치약 포함)

여성분들이 많이 고민하는 품목 중 하나로 화장품의 객실 반입 가능 여부는 국내선인지 국제선인지 여부에 따라 기준이 달라집니다.

 

국내선 : 객실 및 위탁수하물 모두 가능 

국제선 : 개별 용기 당 100ml 이하로 1인당 1L 투명 지퍼백 1개에 들어갈 수 있는 만큼만 객실 반입이 가능

 

라이터

1인당 1개씩만 기내 반입이 가능하며 위탁수하물로는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전기라이터의 경우에는 객실 및 위탁수하물 모두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가위 및 칼

가위 : 날 길이가 6cm 이하인 경우 객실 및 위탁수하물 반입이 가능합니다. 칼에 날이 없는 손톱깎이 또한 객실에 반입이 가능합니다. 

 

칼 : 커터칼, 맥가이버 칼, 과도를 비롯해 작살이나 표창, 다트와 같이 끝이 뾰족한 물건들은 기내에 반입이 불가능하며, 위탁수하물로만 반입하시기 바랍니다.

 

스프레이

인체에 뿌리는 압축가스형 스프레이는 기내 반입이 가능하지만 에프킬라 및 부탄가스와 같은 화기성이 높은 스프레이는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국내선 : 500ml 이하 용기에 1인당 2L까지 객실 및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국재선 : 100ml 이하 용기에 1인당 1L 투명 지퍼백 1개에 담길 경우 반입이 가능

 

전자담배

전자 담배의 경우에는 기내 반입은 가능한 반면 위탁수하물로는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

 

음료

음료 또한 국내선과 국제선의 기준이 달라 많이 혼란스러워하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국내선 : 기내와 위탁수하물 모두 가능.

국제선 : 객실 반입 시 개별 용기 당 100ml 이하, 1인당 1L 투명 지퍼 백 1개 가능

              단 어린아이를 동반한 승객의 경우 비행 여정에 적절한 용량은 기내 반입이 가능

 

 

면도기

콘센트를 꽂아서 사용하는 면도기 카트리지 식 안전날 면도기는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접이식 면도칼 및 양면 면도날은 객실로는 반입이 불가능하며, 위탁 수하물로만 가능합니다.

 

고데기

전기코드를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충전식 고데기의 경우 객실 반입이 가능합니다. 충전식 고데기의 경우 전원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주의하여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 일본 공항의 경우

- 배터리의 탈착이 불가능한 고데기는 기내 및 위탁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 분리한 리튬 배터리는 기내로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노트북의 경우에는 객실 및 위탁수하물 모두 반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노트북의 경우는 대체적으로 고가의 물품이기 때문에 직접 휴대하고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공기 반입은 품목에 따라 기내 또는 위탁수하물에만 반입이 가능한지 여부와 국내선인지 국제선인지 여부에 따라 반입이 가능한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비행기 수하물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웠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번 기회에 반입이 가능한지 여부를 정리하였으니 비행기에 탑승하기 위해 짐을 챙기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면세점, 음식점, 편의시설 한눈에 보기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도 인천공항은 제1 여객 터미널과 제2 여객 터미널로 나뉘어 있으며, 식당과 면세점을 비롯해 환전소, 편의점, 서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4.fortunateclover.com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 면세점, 음식점, 편의시설 한눈에 보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지도 인천공항은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은 제1여객터미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 또한 상당히 많은 업체들이 입

4.fortunateclover.com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안내 및 주차요금 총 정리

인천 국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 총 정리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귀국 후에는 지친 몸을 이끌고 다시 무거운 짐가방을 들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집으로 돌아가기가

4.fortunateclover.com

 

인천 국제공항 무료 공연 시간 및 위치 정보 총정리

인천 국제공항 공연 시간 및 위치 정보 공항 터미널에서 출국을 기다리며 무료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핸드폰을 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인천 공항을 둘러보며 시간을 보

4.fortunateclo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