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능 당일에 수험생은 이렇게 먹어야 합니다

by my-life-happy2 2022. 10. 28.

수능이 얼마 남지 않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공부도 중요하지만 수능 당일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대비 및 준비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한 시점입니다. 특히 수능 전날 혹은 당일에 잘못된 음식 섭취로 수능에 안 좋은 영향을 주어 수능을 망친다면 너무나 억울할 것입니다. 그래서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이 섭취하면 좋을 음식과 섭취하면 안 되는 음식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험생 음식

 

1. 추천 음식

 

계란찜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불릴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며, 평소에 자주 접하기 때문에 익숙한 식품입니다. 또한 계란에는 뇌의 기억을 활성화시켜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계란찜은 추운 수능날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뿐만 아니라 편하게 먹기 좋은 음식이라 긴장한 수험생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소고기 뭇국

소고기 뭇국은 자극적이지 않으며 고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 무는 장을 편안하게 해 주기 때문에 장시간 시험을 봐야 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안성맞춤의 음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시금치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시금치는 기억력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시험지를 집중해서 봐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눈의 피로를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수능이 다가올수록 그리고 수능 당일에 긴장 때문에 속이 불편한 경우가 다수 생깁니다. 특히 수능날 공복을 피할 생각으로 억지로 밥을 먹었다가 수능 내내 체한 것 같은 속 때문에 수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장이 약하다거나 긴장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죽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식

장시간 집중해서 보는 시험인 만큼 기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보충해주기 위해서는 초콜릿과 같은 당 보충을 해줄 수 있는 간식을 가져가셔서 조금씩 나눠서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기타 추천 사항

꼭 위에 추천드리는 음식을 메뉴로 정하지 않으시더라도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은 드시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급적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추운 날 몸과 마음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음식 섭취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평소에 자주 즐겨 먹던 음식을 드셔서 음식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시켜 수능 시험에 만전을 기하기를 바랍니다.

 

 

2. 피해야 할 음식

유제품

유제품의 경우 긴장을 완화시킬 목적으로 따뜻하게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어떤 분들은 유당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할 경우 배탈과 같은 증상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괜찮더라도 수능 날에는 모든 것을 조심해야 하는 날이기 때문에 혹시 모를 사태를 막기 위해 드시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카페인 음료

수능 보기 전에 따뜻한 커피로 몸을 녹이려고 하거나 점심 식사 후 졸음을 쫓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의 경우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시험을 치르는 도중 화장실에 가고 싶어질 수도 있습니다. 모든 문제를 풀기에도 부족한 시간에 화장실 때문에 서둘러 시험을 마무리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김밥

김밥은 간단히 먹기 좋아 많은 이들의 사랑받는 음식이지만, 수능 날에는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김밥은 밥을 압축해서 만든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장시간 앉아 있는 수험생들에게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김밥은 되도록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긴장 완화제

수능 날 긴장을 완화시키기 위해 긴장 완화제를 섭취할 경우 수능 응시 중에 졸음이 몰려올 수 있습니다. 긴장 완화제의 성분 함유량이나 수험생의 체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긴장을 완화시키려는 목적으로 드셨다가 자칫하다가는 졸음으로 변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의 노력의 결실을 맺어야 하는 수능 당일에 음식 때문에 안 좋은 영향을 받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음식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모든 수험생분들이 별 탈 없이 원하시는 목표를 달성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